>  인재채용  >  채용안내  >  MIDAS 사람들
  • 선배들이 말하는
    마이다스아이티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들입니다.

  • 입사를 희망하는 후배들을 위한
    선배들의 조언을 꼼꼼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MIDAS 사람들
김보라 대리
이화여자대학교 기독교학 03학번
담당업무: 글로벌 HR 기획 및 운영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행복경영팀 인사기획파트, 공채 7기 김보라입니다.
저는 신입사원 치고는 다소 늦은 나이에 입사하였는데, 그간의 시간이 제게 주는 의미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학부 때 인문학을 전공하며 다양한 NGO 활동과 아프리카 장기파견 봉사를 했던 경험, 대학원에서 개발협력을 전공했던 경험 등이 제게 매 순간 ‘어떻게 살기를 원하는가’를 물었던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개인으로서 나는 과연 ‘무엇을 나눌 수 있을까’에 대해 마음을 많이 썼던 시간이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경영’의 ‘경’자도 잘 몰랐지만, 그 두 가지 질문에 답할 수 있을 것 같았던 마이다스아이티를 누구보다 열망하는 마음으로 함께 하기를 원했습니다. 어찌 보면 진부하게 여겨질 수도 있는 두 질문에 대해 결코 뻔하지 않은 답을 이곳에서 찾을 수 있을 것만 같았기 때문입니다.
 
마이다스아이티에 입사한 후 느낀 점은?
제 주변 친구들이 가끔 제게 ‘넌 너무 이상적이다’ 라는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그런 이유로 마이다스아이티의 철학과 가치, 그 지향점을 바라보며 입사한 제게 ‘실제는 네 기대와 많이 다를지도 몰라’ 라며 친구들이 우려 아닌 우려를 보였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 제가 경험하고 있는 마이다스아이티는 ‘참으로 진심인’ 회사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회사’라기 보다 같은 꿈을 나누는 ‘공동체’가 더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우리의 목적을, 구성원을 진심으로 대하는 선배님들과 늘 청년처럼 싱그러운 꿈을 꾸는 마이다스아이티의 경영 철학 덕분에 ‘타협’과 ‘냉정함’을 배우는 사회 생활이 아니라 ‘세상의 변화’와 ‘따뜻함’을 여전히 이야기하는 청년의 마음으로 세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오래도록 늙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현실보다 이상을, 경쟁보다 신뢰를, 소유보다 나눔을 이야기하는 도전적인 ‘청년 마이다스아이티’를 만나 계속 꿈을 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입사지원자에게 해주고 싶은 말
‘사람이 목적이다’, ‘CEO의 직업은 사람 키우기다’라는 마이다스아이티의 이야기를 접해 보셨을 겁니다. 구성원의 ‘성장’을 최우선 순위로 두는 회사라는 의미는 곧 구성원들 역시 ‘최선으로 성장할 의지와 준비’가 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좋은 복리후생, 높은 연봉, 남다른 회사 철학 등을 꼽으며 막연히 ‘다니기 좋은 회사’로 마이다스아이티의 입사를 바라는 분들을 종종 만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선택에 있어서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가 구성원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마음처럼, 내가 공동체의 행복을 위해 얼마나 최선을 다할 수 있는지, 얼마나 진심인지를 고민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고민 끝에 세상이 정해놓은 틀에 구애 받지 않고, 기꺼이 부딪히며 성장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마이다스아이티는 최선의, 또 최고의 선택임을 감히 확신합니다.
전체목록